본문 바로가기

__mytop

담낭용종 수술 여부

확인하기

담낭용종 수술 여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담낭용종 수술 여부

담낭용종 수술 여부

 

담낭용종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발병 후 복부 불편감, 구역질, 구토 등이 나타나며 환자의 상태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담낭 용종은 수술을 해야 하나요?

 

 

 

●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담낭용종 수술 여부

 

●  담낭용종은 임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담도계 양성질환으로, 용종의 성분에 따라 진성용종과 가성용종으로 나뉜다. 진성용종은 담낭점막 상피세포의 종양성 및 비종양성 증식으로 일반적으로 담낭진성용종의 지름이 1cm 이상 또는 넓은 기저형을 초과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며 진성용종이 악화될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가성용종보다 더 큽니다.

 

●  담낭가성용종은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의 결정으로 대부분 뚜렷한 임상증상이 없으며, 가성용종은 일반적으로 지름이 비교적 작으며, 1cm 미만이면 담낭염이 자주 발생하지 않는 경우 정기적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약 6개월에 한 번 B-초음파 검사를 실시합니다. 다만 직경이 1cm를 넘거나 담낭이 자화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담낭용종의 유인

1. 부적절한 식단

 

●  현대와 같은 빠른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일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식단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  테이크아웃을 시키고 패스트푸드를 먹고 라면을 먹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흔한 일이며 일부 환자는 과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식습관은 담낭 용종의 발병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체중 비만

 

●  비만인 사람은 일부 질병에 걸리기 쉬우며 담낭 용종이 비교적 흔한 유형입니다.

 

●  관련 연구에 따르면 비만인의 콜레스테롤은 상대적으로 높으며 이러한 콜레스테롤이 인체에 장기간 머물면 담낭벽에 침착되어 담낭용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낭용종 수술 여부에 대한 안내였습니다.

 

건강한 생활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고 자신의 성장을 추구하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담낭용종 수술 여부 관련 정리 입니다. 위 내용들이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