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담관암 발병 고위험인자

확인하기

담관암 발병 고위험인자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담관암 발병 고위험인자

담관암 발병 고위험인자

 

담관암은 간외담관세포암과 간내담관세포암으로 나눌 수 있는 악성종양질환입니다. 담관암의 악성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환자는 진단 당시 말기로 진행되어 수술 및 치료 기회를 상실하고 임상 예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  [빠른확인] 담관암 발병 고위험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담관암의 고위험인자

 

●  담관암의 고위험인자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담관암은 주로 50 70세에 발생하며, 이 질병은 담관암의 약 1/3과 담관암의 약 5 10 가 담관암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발성 경화성 담관염, 선천성 담관낭성 확장증, 담관낭종 공장 문합술 후 간흡충 감염, 만성 장티푸스 보균자, 궤양성 대장염 등이 있습니다. 담도암의 치료는 부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데 하부 담도암의 경우 췌장십이지장절제술, 중단의 경우 담도국소절제술, 간문부 담도암의 경우 병리학적 표적치료가 필요합니다.

 

추가 진찰 소견 : 담관암의 초기 증상

1. 간 및 비장 비대, 경화

 

●  일부 담관암 환자도 초기에 간 전이가 발생하여 간이 비대해지고 간경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황달

 

●  담관암의 초기 가장 명백한 증상은 황달이며 담관암 환자의 거의 98 는 피부가 노랗게 변하거나 공막이 노랗게 변합니다.

 

●  담관암의 황달 증상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진행성 색상의 악화이며 모두 무통성입니다. 소수의 담관암 환자에서 황달은 변동성이 있으며, 중하단의 담관에 암세포가 나타나면 황달도 늦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복통

 

●  담관암 환자의 절반 이상이 팽만감과 같은 오른쪽 상복부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부진 및 갑작스러운 체중감소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복통과 담석, 담낭염의 증상은 유사하며 일반적으로 담관암 발병 3개월에 복통과 황달이 동반됩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나중에 담도에서 출혈이 생기면 흑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상 담관암 발병 고위험 인자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건강한 마음과 몸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담관암 발병 고위험인자 관련입니다. 상기 내용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