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을 수 있나요

확인하기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을 수 있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을 수 있나요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을 수 있나요

 

요즘 사람들은 편도선을 많이 앓고 있는데 몸에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염증반응이 일어납니다.

 

편도선염이 발생한 후에는 약물 조절 외에도 식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입니다. 편도선에 염증이 생겨서 라면을 먹어도 되는 건가요?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어도 되나요: 

 

●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으면 안됩니다.

 

●  라면은 튀긴 음식으로 라면을 먹으면 인후 점막 울혈, 염증 악화 및 인후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급성 편도선염이 발생하면 질병의 악화를 피하려면 적시에 약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  환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어야 하며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

 

●  물을 많이 마시고 밤새거나 너무 피곤하지 않도록 좋은 일과 휴식 습관을 기르십시오. 환자는 성대의 과로를 피하려면 목소리를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이는 질병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급성 편도선염은 목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주로 유동식입니다.

 

●  증상을 악화시키고 삼키기 어려울 수 있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십시오.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기를 조절하고 가래를 삭이며 음을 보하고 폐를 촉촉하게 합니다.

 

●  배, 사과, 자몽, 키위, 셀러리, 시금치 등과 같이 시원하고 수분이 많고 흡수가 쉬운 과일과 채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건 원인에 대한 항생제 사용인데 치료 2-3일 후에도 증상이 크게 개선되지 않으면 항생제를 바꿀 수 있습니다.

 

 

●  편도선에 염증이 있는 경우 중증도에 따라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상태가 심각하면 제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추가 한가지 📦

 

전문의가 밝히는 여성암검진 【必 총정리】 바로보기

 

전문의가 밝히는 꼭 필요한 여자건강검진 TOP5 추가항목

꼭 필요한 여자건강검진 5가지 항목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유방암은 몇세부터, 자궁암은 몇세부터 국가 건강검진 하는지 아세요 ? 국가에서 지정한 6대 암 검진만 믿지 말고, 부족하면

winterheal.tistory.com

정리드린 내용은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면 라면을 먹을 수 있나요 관련입니다.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